정보&팁/- 해외여행

프랑스 샤모니 여행 일정 추천, 가는 방법, 교통 할인 카드

by June101 2023. 6. 7.

샤모니는 프랑스 알프스 산맥의 중심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마을로,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고, 여름에는 하이킹과 자전거 타기를 할 수 있는 곳으로 겨울에도, 여름에도 인기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샤모니 여행

본 블로그에서는 여름 여행시 샤모니에서의 3박 4일 일정 추천드릴게요. 적어놓은 식당과 숙소는 제가 이용할 일정을 그대로 올린거니 참고만 하시면 될거 같고요. 가족여행일때와 싱글여행일때를 구분하여 나누었습니다.

프랑스 몽블랑 샤모니 여행

샤모니 3박 4일 여행 일정

1. 가족 여행일때 일정

• 첫째 날: 샤모니에 도착하고 숙소에 체크인합니다. 숙소는 Le Morgane라는 4성급 호텔로, 마을 중심부에 있습니다. 저녁에는 호텔 내의 Le Comptoir Nordique라는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스칸디나비아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둘째 날: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Montenvers-Mer de Glace 열차를 타고 샤모니의 상징적인 빙하인 Mer de Glace를 구경합니다. 열차는 샤모니 역에서 출발하여 20분 정도 걸려서 몽트버르 역에 도착합니다. 몽트버르 역에서는 빙하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와 빙하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얼음 동굴이 있습니다. 또한 Glaciorium이라는 박물관에서 빙하의 역사와 과학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열차로 다시 샤모니로 돌아와서 마을을 돌아보거나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 셋째 날: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Aiguille du Midi 케이블카를 타고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인 Mont Blanc의 근처까지 올라갑니다. 케이블카는 샤모니에서 출발하여 20분 정도 걸려서 3842m의 고도에 있는 Aiguille du Midi 역에 도착합니다. Aiguille du Midi 역에서는 Mont Blanc과 알프스 산맥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테라스가 있습니다. 또한 Step into the Void라는 유리박스에 들어가서 공중에서 발밑이 보이는 스릴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케이블카로 다시 샤모니로 내려와서 마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Place du Triangle de l’Amitié 광장에서 커피나 와인을 마시거나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 넷째 날: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합니다.

프랑스 샤모니 몽블랑 여행

2. 싱글 여행일때 일정

• 첫째 날: 샤모니에 도착하고 숙소에 체크인합니다. 숙소는 Le Vert Hotel라는 친환경 호텔로, 마을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산과 강이 보이는 조용하고 아늑한 객실이 있어 좋은듯합니다. 저녁에는 호텔 내의 Le Vert Restaurant라는 레스토랑에서 현지 재료로 만든 신선하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둘째 날: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Lac Blanc 하이킹 코스를 따라서 샤모니의 가장 아름다운 호수인 Lac Blanc까지 걸어갑니다. 하이킹 코스는 La Flégère 역에서 시작하여 3시간 정도 걸려서 Lac Blanc에 도착합니다. Lac Blanc에서는 Mont Blanc과 알프스 산맥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호수 주변에 있는 Refuge du Lac Blanc라는 오두막에서 점심을 먹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하이킹 코스를 따라서 다시 La Flégère 역으로 돌아와서 버스로 다시 샤모니로 돌아옵니다.
  • 셋째 날: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Paragliding Chamonix라는 회사와 예약한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합니다. 패러글라이딩은 샤모니의 아름다운 풍경을 공중에서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비용이 다소 들더라도 정말 강추 드리는 경험이에요. 패러글라이딩은 Planpraz 역에서 출발하여 20분 정도 걸려서 Bois du Bouchet라는 공원에 착륙합니다. 패러글라이딩 중에는 전문가가 안전하게 안내해주며, 비디오와 사진도 찍어줍니다. 오후에는 마을을 돌아보거나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위 일정은 여름 일정이라 스키 일정이 없습니다. 여름에도 샤모니에서는 스키를 탈 수 있긴 하지만 눈 상태가 좋지 않고 빙하의 위험이 있어서 별도의 정해진 장소에서만 제한적으로 가능하고 스키 리프트도 운영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니 여름에는 하이킹과 패러글라이딩으로 고고 하세요!

샤모니 가는 방법

여름에 샤모니에 가는 가장 좋은 교통수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샤모니에 가장 가까운 공항은 제네바 공항이며,

• 공항에서 샤모니까지는 버스나 미니버스로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 또는 기차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제네바에서 마티뉴까지 기차를 타고, 마티뉴에서 샤모니까지 버스를 타야 합니다.
  • 샤모니에 도착하면, Carte d’Hôte라는 카드를 숙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로 샤모니 계곡 내의 버스와 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나 전기 자전거를 대여하여 산길을 따라 다닐 수도 있습니다.

프랑스 샤모니 몽블랑 트레킹 여행

1. 버스나 미니버스 예약 방법

• 제네바 공항에서 샤모니까지는 여러 회사가 버스나 미니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약은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가격은 시즌과 시간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한 사람당 약 30유로에서 40유로 정도 들어요. 아래 링크한 곳에서 예약하시면 돼요. 구글에서 한글로 변환후 보시면 더 편하실듯 합니다.

Chamonix Bus Timetables 2021 - Bus system in Chamonix

Chamonix Bus Timetables 2023 PDF & Chamonix Bus System

Chamonix has a bus system which runs up and down the Valley and serves the various ski resorts and hiking areas. All lines pass by the Chamonix Sud Bus Stop, make a circuit in Chamonix and then connect the town with other 4 communes: Les Houches, Servoz, A

www.chamonix.net

2. 예약할때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약할 때는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인원 수, 픽업 장소, 드롭오프 장소 등을 명확하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특히 픽업 장소와 드롭오프 장소는 정확한 주소나 호텔 이름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예약 확인서를 받으면 프린트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두고, 탑승할 때 운전기사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 탑승할 때는 예약한 시간보다 15분 정도 미리 도착하여 대기해야 합니다. 만약 지연되거나 취소할 경우에는 미리 회사에 연락해야 합니다.
  • 탑승할 때는 여권이나 신분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짐의 크기와 수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프랑스 샤모니 몽블랑 트레킹 여행

Carte d’Hôte 카드

Carte d’Hôte 는 샤모니 계곡 내의 버스와 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샤모니의 문화와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때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숙소에서 체크인할 때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만약 무료 숙박을 하는 경우에는 시청이나 관광 안내소에서 일주일권 단위로 10유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일 카드를 잃어버린다면 숙소에서 받은 경우에는 재발급을 요청하시면 되지만 시청이나 관광 안내소에서 구매한 경우라면 다시 구매해야 해요.

1. 카드 사용시 주의점

• Carte d’Hôte 카드는 개인용이므로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는 신분증을 함께 보여줘야 합니다.
  • Carte d’Hôte 카드는 샤모니 계곡 내의 버스와 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외의 교통수단은 할인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샤모니에서 제네바 공항까지 가는 버스나 미니버스는 별도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 Carte d’Hôte 카드로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는 문화와 스포츠 시설은 시즌과 시간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시설은 겨울에만 운영되거나, 하루 중 특정 시간에만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할인 가격 사용처

• Servoz의 Maison de l’Alpage와 Maison du Lieutenant에서 역사와 문화에 관한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Les Houches의 Musée Montagnard에서 산악 문화와 전통에 관한 전시를 성인 3유로, 어린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Chamonix의 Centre sportif Richard Bozon에서 수영장과 스케이트장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인은 수영장을 6.20유로, 스케이트장을 5.20유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Chamonix의 Musée des Cristaux에서 알프스 산맥의 아름다운 수정과 광물에 관한 전시를 성인 5유로, 어린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Chamonix의 Maison de la Mémoire et du Patrimoine Janny Couttet에서 샤모니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전시를 성인 3유로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 Chamonix의 St-Michel, Mont-Blanc, Entrèves 등의 지하 주차장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 동안 주차하는 경우에는 53유로에서 66유로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샤모니 계곡의 스키 노르딕 코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남부 다음 여행지들>

파리에서 샤모니 가는법

샤모니는 알프스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인 몽블랑 산기슭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저는 최근에 이곳 방문하여 자연의 아름다움과 모험적인 액티비티를 경험할 기회를 가졌어요. 파리

프랑스 여행 - 놓쳐서는 안 되는 리옹의 명소 10곳

놓쳐서는 안 되는 리옹의 명소 10곳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빛의 도시 리옹은 역사가 펼쳐지고 음악이 울려 퍼지며 연극과 영화, 축제가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리옹과 그 주변 지역

just-go.tistory.com

남프랑스 라벤더 밭 - 장소, 만개 시기, 가는 방법, 대중교통

프랑스 남부의 매혹적인 라벤더 밭 명소 남프랑스의 여름은 매력적인 마을, 그리고 눈앞까지 펼쳐진 향기로운 라벤더 밭으로 유명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라벤더 밭 명소, 교통편, 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