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는 일본의 규슈 지방에 있는 도시로,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경치, 역사적인 유적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쿠오카를 여행하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후쿠오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곳을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1. 후쿠오카 타워
후쿠오카의 상징적인 건물로, 234m 높이의 타워에서는 시내와 바다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타워의 조명은 계절별로 바뀌어 야경도 아름답습니다. 입장권은 KKday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오호리 공원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호수 공원으로, 공원 대부분이 큰 호수로 이뤄져 있습니다. 공원 곳곳에서 일본 고유의 색깔이 잘 드러나는 건물을 볼 수 있으며, 봄에는 벚꽃놀이, 여름에는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 초입에는 스타벅스가 있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3.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후쿠오카의 규슈 지방에 있는 대형 리조트 공원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공원에는 동물의 숲, 마린 월드, 선샤인 풀장, 잔디밭 광장, 꽃의 언덕 등이 있으며, 하루만에 다 둘러보기도 벅찰뿐만 아니라 도보로는 불가능하므로 꼭 자전거를 대여하여 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원은 하카타 부두에서 페리로 25분, 텐진 중앙 우체국 앞에서 버스로 1시간 30분, 하카타역에서 JR로 45분 정도 걸립니다. 공원의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캐널시티 하카타
텐진과 하카타 사이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로, 건물 사이에 물이 흐르는 운하가 특징입니다. 쇼핑, 식사, 영화, 놀이공원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으며, 매시 30분마다 운하에서 분수쇼를 볼 수 있습니다.
5. 스미요시 신사
일본 국가 중요 문화재로 지정된 신사로, 일본 고대 건축 방식으로 지어져 그 가치가 높습니다. 하카타역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주변에 맛집도 많습니다.
6. 구시다 신사
후쿠오카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신사로, 부와 장수를 상징하는 하카타의 수호신을 모시고 있습니다. 757년에 세워져 하카타의 총사로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졌습니다. 캐널시티 근처에 있어 쇼핑과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7. 유후인
후쿠오카에서 JR패스를 이용해 쉽게 갈 수 있는 온천 도시로, 온천, 료칸, 호수, 산책 등 일본만의 감성을 담은 곳입니다. 긴린코 호수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팀랩 포레스트에서 디지털 아트를 감상하거나, 유후인 온천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방문하고 싶다면, 다자이후, 유후인부터 유후다케, 벳푸 지역까지 하루 만에 돌아볼 수 있는 버스투어를 이용해보세요.
8. 다자이후 텐만구 신사
일본 헤이안 시대 문인인 스가와라노 미치자네를 학문의 신으로 모시는 신사로, 학문의 도시 후쿠오카의 상징입니다. 매년 합격이나 학업 성취를 기원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신사 입구에 있는 소 동상의 머리, 신사로 가는 길에 만날 수 있는 세 개의 다리, 소원이나 운세 뽑기 등 여러 미신이 있어 재미있습니다.
9. 스타벅스 다자이후 오모테산도점
다자이후 거리를 걷다 보면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스타벅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세계 이색 스타벅스 중 열 손가락 안에 드는 곳으로, 못이나 그 외에 철물 등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나무로만 만들어 건축상을 수상했습니다. 매화 모양 틀에 구운 찹쌀떡, 우메가에 모찌는 이곳의 명물이니 하나 사서 커피와 함께 먹어보세요.
10. 야나가와
후쿠오카 남부에 위치한 소도시로, 시내 곳곳에 수로가 흐르고 있어 ‘일본의 베네치아’ 또는 ‘물의 도시’로 불리는 곳입니다. 전통의상을 입은 뱃사공의 노래를 들으며 야나가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뱃놀이를 체험해보세요.
이상으로 후쿠오카 가볼만한 곳 중 10곳을 알려드렸습니다. 후쿠오카는 거리가 가깝고 비행기 편수도 많아서 마음만 먹으면 당일치기로도 얼마든지 가능한 해외 여행지라는 점에서 정말 매력적인 곳인거 같아요. 차근차근 자주 많은 곳들을 방문해보시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즐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일본의 다른 여행지 정보
해외여행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