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구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행 코스 추천 장소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원도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곳 양구는 다양한 관광지와 맛집 등이 한곳에 모여 있어 이동이 편리하한 곳입니다. 작지만 볼것이 알차게 들어찬 양구에서는 지역 축제도 많이 열리는데요. 곰취축제, 배꼽축제, 펀치볼 시래기 축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 추천 여행지 정보 더보기 🔽
양구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행 코스 추천
- 📍한반도섬: 파로호 상류의 인공 섬으로, 한반도의 모양을 본떠 만들어진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습지입니다. 이곳은 생태계 복원과 수질 정화를 위해 조성되었으며,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합니다. 한반도섬 전망대에서는 파로호와 한반도섬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특히 노을 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파로호 꽃섬: 파로호 상류의 작은 인공 섬으로, 섬 전체가 식물원처럼 꾸며져 있습니다. 이곳은 메타세쿼이아 길, 상록원, 계절원, 아이리스원, 중앙정원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다양한 꽃들이 사계절 내내 피어나 봄부터 가을까지 계속되는 꽃의 향연을 선사합니다.
- 📍한반도스카이: 짚라인 액티비티로, 파로호 상의 한반도섬 인근에서 즐길 수 있는 스릴 넘치는 체험입니다. 높이 65m, 길이 750m의 짚라인을 타며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박수근미술관: 한국적인 화가로 평가받는 박수근 선생의 예술혼과 작품세계를 연구, 수집, 전시, 교육하는 활동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박수근 기념전시관, 현대미술관, 파빌리온, 라키비움, 어린이미술관 등 다양한 전시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창작스튜디오와 박수근미술상, 전국사생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국토정중앙천문대: 이곳은 최신 천문 정보와 다양한 학습 체험이 가능한 전시실, 디지털 가상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천체영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야간 관측 프로그램 예약이 가능하나 이를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이곳 🔎홈페이지를 클릭하셔서 해설사 예약 등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양구수목원: 자연생태가 잘 보존된 대암산 해발 450m의 자락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식물들을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생태식물원, DMZ야생동물생태관, DMZ야생화분재원, DMZ무장애나눔숲길, 생태탐방로 등이 어우러진 자연 중심의 생태 타운입니다.
- 📍해안야생화공원: 다양한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대암산 숲속 가든, 사계절 야생화단지, 창포원, 그리고 채종포단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절별로 만개하는 야생화를 걸으며 감상할 수 있고, 체험장에서는 꽃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 📍양구백자박물관: 조선 시대 후기의 백자들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양구에서 채집된 백자나 청화백자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600년의 역사를 가진 조선 백자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곳으로, 다양한 소장품과 함께 도자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 📍양구인문학박물관: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이해인 수녀와 철학자 김형석, 안병욱 선생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인문학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제고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DMZ 펀치볼 둘레길: 이 길은 민간인 출입통제 지역에 조성된 숲길로, 지뢰가 매설된 지역에 인접해 있어 안내자의 안내에 따라 탐방을 진행해야 합니다. 🔎예약은 이곳을 클릭 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 📍전쟁기념관: 서울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은 선사 시대부터 6.25전쟁까지의 역사를 모형으로 전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쟁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양구통일관: 민통선 최북단 양구군 해안면에 위치한 양구통일관은 북한의 실상을 알 수 있는 생활용품, 사진 등을 상설전시하고 있으며, 제4땅굴, 을지전망대, 전쟁기념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 📍을지전망대: 가칠봉의 능선에 자리 잡고 있는 을지전망대는 안보교육관의 건립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주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제4땅굴: 1990년에 발견된 제4땅굴은 관람용 전동차를 이용해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군사분계선에서 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보교육관과 기념비 등이 입구 주변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양구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양구의 멋진 절경과 함께 즐거운 여행 코스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른 지역 여행지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