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장소 여행지 추천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주라는 이름은 조선 시대 세조 때 생긴 명칭인데 이는 왕비의 친정이 있는 마을이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파주는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어 예로부터 둑과 제방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지리적 특성은 파주의 역사와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음은 파주에서 가볼만한 여행지 정보입니다. 각 제목에는 위치와 홈페이지 및 리뷰 정보에 대한 페이지를 링크해놓았으니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 📍임진각 관광지: 한국전쟁과 분단으로 인한 슬픔이 아로새겨져 있는 곳입니다. 남북 분단 전 마지막으로 달렸던 기차가 전시되어 있으며 실향민들이 배례하는 장소인 망배단, 자유의 다리, 군벙커 체험관, 평화의 종, 미군 참전지와 버마 아웅산 순국외교사절 위령탑 등의 각종 전적비를 볼 수 있습니다.
- 📍황포돛배: 조선시대의 주요 운송수단이었던 황포돛배를 재현한 유람선으로, 임진강변을 유람하며 임진8경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코스는 🔎여기 홈페이지를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세요.
- 📍파주출판도시: 건축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출판문화인들이 모여만든 이 공동체에서는 카페, 공원, 문화예술 관광과 연계된 다양한 문화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특히, 20만 권 이상의 장서를 보유한 북카페 '지혜의 숲'은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 📍오두산통일전망대: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해발 118의 고지에 자리잡고 있는 이 곳에는 고대부터 군사적 요충지로 사용되었던 오두산 성터가 있으며 북한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 📍파주 이이 유적: 자운서원과 율곡 이이 선생 및 신사임당의 묘소가 있는 곳입니다. 율곡기념관에서는 이이 선생과 관련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매년 9월에는 율곡문화제가 개최되니 해당월 방문전에는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마장호수 출렁다리: 마장호수를 가로지르는 이 다리 중간에는 방탄유리가 설치되어 배가 되는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용미리마애이불입상, 보광사, 벽초지수목원, 공릉관광지가 있으니 함께 방문하기 좋아요.
- 📍감악산 출렁다리: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한 150m의 이 다리를 건너 운계폭포, 범륜사, 운계전망대 코스로 다녀와 보시길 추천드려요.
- 📍임진각 평화곤돌라:임진각 평화곤돌라는 파주시에 위치한 케이블카 시설로, 임진강을 가로질러 민간인통제선(민통선) 구간을 연결합니다. 이 곤돌라는 임진각 관광지와 반환된 미군기지인 캠프 그리브스를 잇는 길이 850m의 코스를 운행하며, 방문객들에게 북한산과 임진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철책이 설치된, 원래는 민간인을 통제하던 순찰로였으나 올해부터 일반인에게도 허락되어 방문이 가능해진 구간입니다. 겨울철새가 월동하는 초평도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으며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율곡습지공원과 율곡수목원이 있습니다. 방문을 위해서는 🔎여기를 클릭하시어 사전 신청이 필요합니다.
- 📍파주장단콩웰빙마루: 2천여 개의 항아리가 전시된 공간으로 유명한, 장단콩 테마파크인 이 곳에서는 방문객들이 장독을 분양받아 직접 장을 담그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 홈페이지 를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세요. 이색적인 체험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 📍혜음원지: 고려시대 관아 유적지이며 9개의 단으로 이루어진 경사지에서 건물지 27곳, 연못지, 배수로 등이 확인되었고 이곳에서 금동여래상, 기와류, 자기류, 토기류 등의 많은 유물이 출토되어/ㅅ습니다. 고려시대의 생활양식과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역사에 관심이 많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입니다.
이상으로 파주에서 가볼만한 여행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수도권에서 이동하기 쉬워 당일 여행지로도 좋지만 하루쯤 머물러가며 둘러보기에도 역사적인 관점에서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즐거운 추억 만드는에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른 지역 여행지 더보기
이외의 다른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