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는 백제의 마지막 수도였던 역사적인 곳으로, 많은 유적과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부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볼만한 곳과 팁을 공유해볼게요.
부여는 충청남도에 위치한 시로 숙박을 하면서 느긋하게 즐기는게 베스트긴 하지만 당일치기로도 충분한 여행지라서 더욱 좋은거 같은데요. 부여 가볼만한 곳 추천10곳을 공유해드릴게요. 여행 일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부여에서 가볼만한 곳 추천 10
1. 정림사지 5층 석탑
국보 9호로 지정된 백제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소박하면서도 웅장하고 균형미가 탁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림사지 박물관도 함께 관람하실 수 있으며, 입장료는 1,500원입니다. 부여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600m 정도 떨어져 있어 걸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정림사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2. 국립 부여 박물관
백제의 유물들이 다수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으로, 백제금동대향로, 산수무늬벽돌 등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정림사지에서 400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국립부여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현재진행중인 상설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3. 궁남지
백제 별궁의 연못으로, 연꽃과 국화로 유명한 곳입니다. 중앙에는 큰 연못이 있고, 주변에는 작은 연못들이 있어 연꽃이나 국화가 피는 계절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국립 부여 박물관에서 800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궁남지 위치 및 후기 확인
4. 부소산성
부여읍내의 북쪽에 위치한 산성으로, 백제의 옛 왕실의 방어 역할을 수행했던 곳입니다. 부소산성 안에는 삼천궁녀가 몸을 던졌던 낙화암, 고란약수로 유명한 절인 고란사, 백마강을 조망할 수 있는 천정대와 백제보 등이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백마강 유람선을 타보는 것도 좋습니다. 부소산성 입장료는 성인 2,000원이며, 궁남지에서 2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5. 백제문화단지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재현한 테마파크로, 백제왕궁, 백제무예관, 백제역사문화관 등이 있습니다. 백제의 의복과 무기, 음식 등을 체험하실 수 있으며, 백제의 전통 공연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10,000원이며, 부여읍내에서 차로 10분 정도 걸립니다. 🔗백제문화단지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 더 알아보고 가시면 좋아요.
6. 서동 공원
백제의 시인 서동이의 생가터로, 연꽃과 국화로 유명한 곳입니다. 연꽃이나 국화가 피는 계절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서동요 테마파크도 함께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서동공원 후기 및 위치
7. 부여서고
아트갤러리와 아트뮤지엄으로 구성된 곳으로, 개성있는 수공예제품과 디자인 상품들을 감상하거나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눈길이 가는 소품들이 많아서 예쁜 사진도 찍으실 수 있습니다. 🔗부여서고 후기 및 위치
8. 고란사
부소산성 안에 있는 절로, 고란약수라는 물이 흐르는 곳입니다. 고란약수는 백제시대부터 유명했던 물로,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란사에서는 고란약수를 마시거나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9. 구드래조각공원
백마강과 어울려 빼어난 경승을 이루는 곳으로, 국내외 유명 조각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구드래 나루에서는 백마강을 오르내리는 유람선을 타보실 수 있습니다. 🔗구드래조각공원 후기 및 위치
10. 신암친환경마을
친환경농업을 선도하는 마을로, 다양한 농사체험과 전통문화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암친환경마을 인근에는 동양최대의 청동기시대 유적인 송곡리 선사취락지와 자료관이 있어 선사시대의 인문, 사회, 자연적 연구의 보고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부여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유적과 박물관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연꽃과 국화로 아름다운 궁남지와 부소산성, 백마강 유람선 등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부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여행지들은 어떠세요?
이외의 다른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