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장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산은 6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국 최고의 인삼 산지입니다. 또한 금산은 산, 강, 계곡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금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 📍하늘물빛정원: 허브열대 식물원과 휴카페로 구성된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이곳은 정산저수지를 끼고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꽃들이 피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힐링 공간입니다. 홈페이지는 🔎여기를 클릭 하셔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세요.
- 📍월영산 출렁다리: 월영산과 부엉산 사이를 잇는 높이 45m, 길이 275m, 폭 1.5m의 무주탑 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출렁다리 아래로는 금강 상류 물줄기가 흘러 산과 강이 조화된 아름다운 수변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주탑이 없는 형태로 설계되어 출렁거림이 강하게 느껴져 아찔함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남이자연휴양림: 레저와 가족단위 체류형 관광의 적합지입니다. 이곳은 활엽수종의 천연림이 울창하게 자라고 있으며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과 기암절벽, 폭포 등이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경관을 제공합니다. 물놀이장, 수변 산책로, 휴양림, 산림욕장, 생태숲, 건강숲,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목재문화체험장 등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 📍금산 칠백의총: 임진왜란 때 왜군과 싸우다가 전사한 700명의 병사들을 위한 무덤과 사당입니다. 조헌 선생의 제자인 박정량과 전승업이 시체를 거두어 무덤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칠백의총입니다.
- 📍금산역사문화박물관: 금산역사문화박물관은 금산의 역사를 담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1층에는 금산의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전시하고 있으며, 2층에는 금산과 세계의 생활문화를 보여주는 금산생활민속관이 있습니다.
- 📍보석사: 885년 조구대사에 의해 창건된 이 사찰은 당시 절 앞산에서 캐낸 금으로 불상을 만들어 절 이름을 보석사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보석사에 있는 천연 기념물인 📍보석사 은행나무와 함께 아름다운 절의 경치를 즐겨보세요.
- 📍신안사: 금산의 아름다운 신안사는 경순왕이 가끔 머무르면서 "이곳에 있으니 몸과 마음이 편안하다"고 해서 '신안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절은 경치가 아름답고 고즈넉한 곳으로, 천년 전의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 📍금산인삼관: 고려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운영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인삼의 역사적 고찰 및 교육적 자료를 일반인에게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며, 인삼의 약효, 기능, 복용 방법 등을 배우고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금산인삼관에서는 매년 8월 하순부터 9월 중순까지 금산인삼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조팝꽃피는마을: 조팝꽃피는마을은 반딧불, 수리부엉이, 소쩍새 등 다양한 천연기념물이 있는 물 맑고 공기 좋은 농촌체험마을입니다. 계절별로 각종 농산물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통문화 및 전래놀이도 체험이 가능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기러기공원: 무료 야영장이자 캠핑장으로도 유명한곳입니다. 랜드마크는 2017년 자연 암반에 조성한 80m 높이의 인공폭포입니다. 금강변을 따라 다양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이 외에도 금산에서는 적벽강 오토캠핑장, 금산지구별그림책마을, 충렬사, 금산향교, 태영민속박물관, 서대산드림리조트 등의 가볼 만한 곳이 있습니다.
다른 여행지 더보기
이외의 다른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