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관광지 추천 장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성시는 본래 지명은 남양군이었고, 서신면에는 백제 및 신라의 대외 무역항이었던 당항성이 있었습니다.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볼 수 있는 섬 여행이 특히 일품인 화성의 가볼만 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관광지 추천
- 📍제부도: 일명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신비의 섬 제부도는 하루에 두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섬을 드나들 수 있습니다. 물에 비친 낙조는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가운데 하나인데요. 관광포인트로는, 🔎제부도 워터워크, 제비꼬리길, 제부도 해변, 제부도 아트파크,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제부마리나 등이 있습니다.
- 📍궁평항: 싱싱하고 맛 좋은 수산물이 가득한 수산시장이 잘 갖춰져 있는, 낙조가 아름다운 항구 궁평항에서는 피싱피어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산책을 하거나 하이킹을 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 좋습니다. 궁평해수욕장, 궁평리 해송군락지, 궁평 파빌리온 오솔을 거닐어 보세요.
- 📍전곡항: 푸른 바다 끝 나늘과 하얀 요트들로 흡사 지중해풍 장관을 이루고 있 이곳 전곡항에서 제부도를 잇는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해 바다 위에서 제부도 바닷길, 누에섬, 해상풍력, 마리나 등의 서해안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매년 5월 말에서 6월 초즈음에는 화성 뱃놀이 축제가 있으니 방문시 참고해주세요.
-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은 사도세자와 혜경궁 홍씨를 합장한 능이며, 건릉은 정조와 효의왕후 김씨의 합장릉입니다. 이 두 능은 아름다운 소나무와 참나무 숲길로 이어져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매년 4월과 5월에는 각각 융릉과 건릉에서 제향이 열리니 방문시기가 겹친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동탄호수공원: 아름다운 도심 속 웰빙공간으로, 호수를 따라 넓게 펼쳐진 잔디밭, 대규모 피크닉장, 피톤치드 숲이 있으며 컨테이너 브릿지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다양한 특화벤치에서 호수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 📍화성 3.1운동 만세길 방문자센터: 한국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인 3.1운동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공간입니다. 방문자센터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역사적 답사와 체험활동의 기회를 안내합니다.
- 📍소다미술관: 다양한 디자인과 건축 예술을 선보이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오랫동안 방치된 대형 찜질방 건물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진 문화 예술 재생 공간으로, 지역 문화 예술의 거점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용주사: 조선 시대 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을 화산으로 옮기면서 절을 다시 일으켜 원찰로 삼았고, 현재는 효심의 본찰로서 불심과 효심이 어우러진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화성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 약 1억 년 전 중생대 백악기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유적지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공룡알 화석이 대량으로 발견되었습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학숩장으로, 공룡 시대로의 시간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나들이지로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화성의 가볼만한 곳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원래 남양군이었던 지역이 지금의 🔎수원 일부와 지금의 화성시 지역으로 나뉘게 된 곳이라 '화성' 이라는 공통 분모를 수원과 공유하고 있어 관광포인트로 흥미로운 스팟이 몇몇 있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시어 서해안 낙조, 그리고 흥미로운 역사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른 지역 여행지 더보기
이외의 다른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