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는 보르네오섬에 위치한 작고 부유한 이슬람 왕국입니다. 석유와 천연가스로 부를 쌓은 브루나이는 안전하고 깨끗한 여행지로, 동남아의 정돈된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브루나이 공식 관광청 홈페이지
↓ ↓ ↓ ↓ ↓ ↓ ↓ ↓
여행 계획에 앞서 위에 링크한 브루나이 관광청 홈페이지도 꼭 체크해보세요. 한국어로도 접속 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니만큼 관광과 관련한 브루나이 최신의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요.
브루나이 환전
- 브루나이의 공식 화폐는 브루나이 달러 (BND)입니다. 한국에서는 브루나이 달러로 환전할 수 없으므로,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해 가는 것이 좋아요. 싱가포르 달러와 브루나이 달러는 1:1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 브루나이에 도착하면 공항이나 은행에서 싱가포르 달러를 브루나이 달러로 환전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남은 브루나이 달러는 한국에서 재환전하기 어려우므로, 싱가포르 달러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해요. 또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곳도 많으니, 가능하면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 브루나이의 물가는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조금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그러나 한국 물가에 비하면 당연히 저렴한 수준이에요. 브루나이의 특산품인 꿀이나, 음식, 쇼핑 등을 즐기실 때는 환전할 금액을 조금 더 넉넉하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브루나이 추천 호텔
- 브루나이의 호텔 중 가장 유명하고 고급스러운 것은 🔗더 엠파이어 브루나이라는 7성급 호텔이에요. 이 호텔은 세계에서 가장 큰 거주용 궁전인 이스타나 누룰 이만을 닮은 건축물로, 황금과 대리석으로 장식된 로비와 객실, 골프장, 영화관, 워터파크 등을 갖추고 있어요. 이 호텔은 브루나이의 국왕이 국빈들을 맞이하기 위해 지었던 곳이라고 해요. 가격이 확인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브루나이의 호텔은 대부분 수도 🔗반다르 세리 베가완에 집중되어 있고, 다양한 등급과 가격대의 숙소를 선택할 수 있어요.
- 브루나이의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체험하고 싶다면 수상마을 캄퐁 아에르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나 홈스테이도 좋은 선택이에요.
브루나이 가볼만한 곳 5
1. 오마르 알리 사이푸딘 모스크
브루나이의 랜드마크이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스크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금으로 된 돔과 이탈리아 대리석, 영국 스테인드글라스 등으로 장식된 이 모스크는 이슬람 문화와 건축의 절정을 보여줍니다.
2. 캄퐁 아예르
브루나이 강 위에 자리한 세계 최대의 수상마을로, 브루나이의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상마을에는 학교, 소방서, 모스크 등이 있으며, 보트를 타고 맹그로브 숲이나 코주부 원숭이 숲을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3. 울루 템블롱 국립공원
보르네오섬의 정글을 그대로 간직한 국립공원으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글 트래킹, 튜빙, 닥터피쉬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울창한 보르네오 숲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로얄 리갈리아 박물관
브루나이의 왕실 유물, 예술, 문화를 다양한 전시물로 소개하는 박물관입니다. 브루나이 술탄의 대관식 모형, 왕권의 상징물, 헌법 역사 갤러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5. 제루동 테마파크
브루나이 유일한 놀이공원으로 놀이기구와 승마장, 골프 클럽 등을 갖추어 놀거리가 풍부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외의 브루나이 관광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브루나이 관광청 홈페이지 를 참고해보세요. 많은 최신 정보들이 있어, 여행 중 필수로 체크해보아야 할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브루나이 중요한 축제
브루나이는 이슬람 왕국이기 때문에 이슬람 달력에 따라 여러 가지 종교적인 축제를 기념합니다. 브루나이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축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하리 라야 아이드 알피트라: 라마단이 끝나는 날이자 이슬람 달력의 10번째 달 (Syawal)의 첫째 날입니다. 이날은 가족들이 모여 연장자 및 사랑하는 이들에게 용서를 구하고, 음식을 나눠먹으며 즐깁니다. 또한, 국왕궁을 3일 동안 개방하며, 모든 방문자는 국왕으로부터 감사의 표시가 담긴 작은 케이크를 선물 받습니다.
- 하리 라야 아이드 알아드하: 이슬람 달력의 12번째 달 (Zulhijjah)의 10번째 날입니다. 이날은 이브라힘의 시험을 기념하고, 하지를 마친 사람들을 환영하는 날입니다. 이날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고기를 나눠주는 것이 관례입니다.
- 국왕 탄신일: 브루나이 국왕의 탄신일로 브루나이 최고의 축제날입니다. 2주 동안 진행되는 축제는 나라 전역에서 대규모 기도로 시작해 퍼레이드와 불꽃놀이로 이어집니다. 사람들은 길거리에서 펼쳐지는 전통 퍼레이드에 참가하고, 이날 국왕은 왕실연설 (titah)을 발표합니다.
브루나이 여행 고려사항
- 브루나이는 대중교통이 잘 발달하지 않아서 자가용이나 렌트카를 이용해야 해요.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는지, 운전에 익숙한지, 운전석이 우측인 것에 적응할 수 있는지 등을 생각해보세요.
- 브루나이는 이슬람 왕국이기 때문에 술, 담배, 도박 등이 금지되어 있어요. 또한, 이슬람 달력에 따라 여러 가지 종교적인 축제가 있어요. 브루나이의 문화와 종교에 대해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지, 축제 기간에 여행을 계획할 경우에는 숙소와 투어 예약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세요.
- 브루나이는 열대 기후로 일 년 내내 덥고 습해요. 또한, 3월부터 9월까지는 평균 32도 이상의 고온이 계속되며, 12월부터 2월 말까지는 평균 30도 이하의 초여름 날씨가 이어집니다. 브루나이의 날씨에 적응할 수 있는지, 더위에 약한지, 햇볕에 예민한지 등을 생각해보세요.
브루나이 여행 기간
일반적으로 브루나이 여행은 2박 3일에서 4박 5일 정도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어요. 2박 3일이라면 시내 관광과 울루 템블롱 투어를 하실 수 있고, 4박 5일이라면 더 여유롭게 브루나이의 다양한 매력을 즐기실 수 있어요.
이상으로 브루나이 여행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색적인 문화에 놓여 있으면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브루나이는 꽤 괜찮은 선택지인거 같아요.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 되길 바랍니다.
다른 여행지 더 보기
해외여행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