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눈과 얼음, 바다와 산 등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겨울철 갈만한 국내 여행지 7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덧 한해의 마무리를 바라보는 시점에서 겨울의 끝자락까지 좋은 여행과 함께 추억으로 가득채운 2023년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겨울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best 7
1. 무주
눈으로 환해진 덕유산에서 눈꽃 트레킹을 즐기거나, 곤돌라와 스키 리조트에서 스키나 스노보드를 타는 것은 어떨까요? 덕유산 국립공원은 상고대의 모습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2. 평창
강원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겨울 여행지입니다. 오대산에서 비로봉까지 완만한 코스를 따라 등산을 하거나, 선자령에서 눈꽃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에서는 눈 덮인 풍경과 양들을 볼 수 있습니다.
3. 거제도
추운 날씨를 피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거제도로 향해보세요. 몽돌 해수욕장에서 겨울의 낭만을 만끽하거나, 선상 낚시나 선자산에 오르는 것도 추천합니다. 동글동글한 몽돌이 특징적인 곳입니다.
4. 포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한다면 포천을 추천합니다. 산정호수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거나, 허브아일랜드에서 조명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베어스타운에서는 스키나 스노보드를 타는 것도 좋습니다.
5. 인제
하얀 설경이 보고 싶다면 강원도 인제가 딱입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서 겨울 왕국을 만나거나, 필례 게르마늄 온천에서 따뜻하게 몸을 담그거나, 곰배령을 오르는 눈꽃 트레킹에 도전해보세요.
6. 제주도
겨울의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제주도를 추천합니다. 한라산에서 눈 덮인 경치를 감상하거나, 동백꽃이 피는 곳에서 사진을 찍거나, 전복죽이나 방어를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는 사계절 언제나 매력적인 곳입니다.
7. 강릉
겨울 바다가 보고 싶다면 강릉으로 향해보세요. 경포해변이나 안목해변에서 겨울 바다를 구경하거나, 대관령 국민의 숲길에서 겨울 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강릉의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겨울철 갈만한 국내 여행지 7곳을 알려드렸습니다. 여행을 계획하실 때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른 국내 여행지 더 알아보기
이외의 다른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