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팁/- 국내여행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by June101 2023. 5. 12.
반응형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아름다운 풍경과 아찔한 스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원주 여행시 꼭 들려볼만한 명소이기도 하죠. 본 포스팅에서는 소금산 출렁다리에 대한 소개와 위치 및 교통, 이용정도, 그리고 주변 즐길거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반응형

 

1. 소개

소금산 출렁다리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산악 보도교로, 길이 200m, 높이 100m로 국내 최장, 최고 규모를 자랑합니다. 2018년 1월에 개장하여 개장 첫해에만 1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그 이후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출렁다리는 소금산의 절벽 위에 세워져 있어 발아래로 펼쳐지는 깊은 계곡의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는 동안 출렁거리는 다리의 흔들림은 아찔함과 함께 짜릿한 스릴을 선사합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주변에는 간현관광지, 원주레일바이크, 뮤지엄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함께 둘러보며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2. 위치 및 교통

소금산 출렁다리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 산 18-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량으로 이동 시 중앙고속도로 원주 IC에서 나와 35번 국도를 따라 약 20분 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중앙선 원주역에서 10-2번, 10-3번 버스를 타고 간현관광지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3. 이용 정보

소금산 출렁다리는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과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는 항시 운영되며,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소인 5,000원입니다. 다리 이용 시간은 하절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질기는 오전 9시부터 5시까지이며, 우천 시에는 안전을 위해 운영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4. 볼거리 및 즐길거리

소금산 출렁다리는 산악 보도교이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발아래로 펼쳐지는 깊은 계곡의 풍경은 장관을 이루며, 다리를 건너는 동안 출렁거리는 다리의 흔들림은 아찔함과 함께 짜릿한 스릴을 선사합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주변에는 간현관광지, 원주레일바이크, 뮤지엄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함께 둘러보며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 간현관광지

간현관광지는 소금산 출렁다리와 함께 원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간현관광지에는 소금산 출렁다리 외에도 잔도, 스카이워크, 간현역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 원주레일바이크

원주레일바이크는 폐선된 철길을 이용한 레일바이크 체험입니다. 원주레일바이크는 소금산 출렁다리와 간현관광지를 지나기 때문에 두 관광 명소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 뮤지엄산

뮤지엄산은 산속에 지어진 미술관입니다. 뮤지엄산에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건축물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주의사항

소금산 출렁다리는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를 건널 때는 꼭 안전선을 잡고 건너야 합니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일교차가 심한 지역이므로 옷을 따뜻하게 챙기고, 우천 시에는 방문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