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장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선시대의 중요한 도시였던 📌수원은 역사적, 문화적 유적들이 풍부하게 남아 있으며, 현대적인 문화와 엔터테인먼트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수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광교호수공원: 국내 최대의 도심 속 호수공원으로, 총 6.5km의 순환보행도로와 9개의 분수시설이 있습니다. 호수와 광교신도시가 어우러진 야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 📍아쿠아플라넷 광교: 광교호수공원 근처에 있는 아쿠아리움으로, 총 210여여종, 30,000마리의 해양 및 육지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도 있습니다.
- 📍수원화성: 조선왕조 제 22대 정조 18년에 축성공사를 시작해서 2년 뒤인 1796년 완공했으며 정약용이 성을 설계하였습니다. 거중기, 활자, 녹로 등 신기재의 발명과 활용, 동서양 축성술을 집약한 축성방법 등 18세기 과학의 건축, 예술을 살필 수 있는 대한민국 성곽 건축사상 독보적인 건축축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4개의 성문 (팔달문, 창룡문, 창룡문, 장안문) 을 비롯해 각기 다른 모양과 특성을 지닌 37개의 건축물이 있습니다. 각각 건축물의 특성은 링크한 페이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화성행궁: 정조가 아버지 사도세자를 위해 지은 별궁이며 건축의 백미로 꼽꼽히는 수원화성행궁은 임금님의 행차 시에 거처하던 임시궁궐입니다. 576칸이나 되는 국내 최대의 규모로, 아름다움과 웅장함이 깃들어 있습니다.
- 📍효원공원 (월화원): 효를 테마로 조성된 공원으로 다양한 조각상과 기념념물을 세워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월화원은 약 1,8000평 규모의 중국 광동지역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어졌으며, 경기도와 광동성의 우호교류를 위해서 건립되었습니다.
- 📍수원 스타필드: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로, 쇼핑, 레저, 힐링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원원데이 트립을 제안합니다. SNS에 도배가 되는 별마당도서관을 비롯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어 놀거리가 많습니다. 방문 인원이 매우 많으므로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팔달산: 128m로 낮은 산이지만 조망이 좋아 수원에서는 일출과 일몰 명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팔달산이라는 이름은 조선 태조가 '아름답고 사통팔달한 산' 이라고 하여 팔달산이라고 이름을 지어 내렸다고 합니다.
- 📍서호공원: 서호천이 유입되는 저수지인 축만제 주변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서호공원은 수원팔경의 하나로 불리며, 청동오리, 가마우지, 중대백로 등 많은 철새들이 도래하는 규모있는 철새도래지 이기도 합니다.
- 📍만석공원: 정조가 수원 화성을 쌓으면서 인근 백성들이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만든 저수지인 만석거를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이곳에는 테니스장, 축구장, 게이트볼장 등의 체육 시설과 함께 시민들이 쉴 수 있는 쉼터와 벤치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봄에는 벚꽃이, 가을에는 오색 단풍이, 겨울에는 만석거의 설경이 방문객을 매료시킵니다.
- 📍봉녕사: 고려시대 창건된 오래된 역사를 가진 사찰입니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으며 도심 속 천년고찰로서, 조용한 산책과 사색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템플스테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편리한 교통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수원은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 여행해도 좋은 곳입니다. 수원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른 지역 여행지 더보기
✅ 가평가볼만한 곳
✅ 김포가볼만한 곳
이외의 다른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