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에서 베로나 포르타 누오바역까지 가는 기차는 1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매우 잦게 운행되고 있습니다. 밀라노에 머무는 동안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근교 베로나에도 꼭 한번 들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베로나는 이탈리아 북부에 있는 아름다운 도시로, 셰익스피어의 작품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베로나에는 고대 로마의 유적부터 중세의 건축물, 현대의 쇼핑거리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베로나에서 가볼만한 곳 10 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베로나 여행 가볼만한 곳 10
1. 베로나 아레나
1세기에 지어진 로마 제국의 원형극장으로, 현재까지도 오페라와 콘서트가 열리는 곳입니다. 웅장하고 잘 보존된 이 건물은 베로나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2024년에는 6월 8일부터 9월 7일까지 베로나오페라 축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페라 예약은 아래 링크한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베로나오페라 축제 예약 사이트
↓ ↓ ↓ ↓ ↓ ↓ ↓
2. 줄리엣의 집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등장하는 줄리엣의 가정집이라고 전해지는 곳으로, 발코니와 동상이 유명합니다. 방문객들은 줄리엣에게 연애편지를 쓰거나, 동상을 만져서 행운과 사랑을 빌 수 있습니다.
3. 피아차 브라
베로나의 가장 큰 광장으로, 베로나 아레나와 시청,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의 조각상 등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정원과 분수대를 구경하거나,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피아차 델레 에르베
베로나의 주요 도시 광장으로, 14세기의 마돈나 동상과 오래된 다층 건물로 둘러싸인 분수대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야외 시장에서 기념품을 사거나, 오스테리아와 바에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람베르티의 타워
베로나에서 가장 높은 타워 중 하나로, 피아차 델레 에르베 위로 84m 높이로 솟아있습니다. 이 12세기 타워의 중앙에는 큰 시계가 있으며, 맨 위에는 두 개의 종이 있습니다. 타워의 정상에서는 베로나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베로나 대성당
12세기에 지어진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당으로, 베로나의 주교좌 교회입니다. 성당의 내부에는 성모 마리아의 탄생과 죽음을 그린 벽화와, 베로나 출신의 화가 티치아노의 작품이 있습니다.
7. 카스텔 베키오
아디제 강변에 지은 카스텔 베키오는 멋스러운 외관과 더불어 내부에는 아름다운 작품으로 가득 차서, 현재 미술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전시품도 아름답지만 아디제 강과 어우러진 시원스러운 경치가 매력적인 곳으로 강 건너에서 꼭 한번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8. 피에트라 다리
베로나 성과 연결되는 다리로, 로마 시대에 지어진 고대 유적입니다. 다리 자체가 멋진것은 아니지만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아디제 강과 베로나 성의 전경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9. 산타 아나스타시아 성당
13세기에 지어진 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베로나의 가장 큰 성당입니다. 성당의 내부에는 베로나 출신의 화가 피사넬로의 작품과, 베로나의 수호성인인 세인트 피터 마르티르의 유해가 있습니다.
10. 줄리엣의 무덤
줄리엣의 무덤으로 불리고 또 그렇게 알려진 이곳은 앞에 소개한 줄리엣의 집 처럼 사실을 바탕으로 정해진 곳은 아닙니다. 실제로는 프란체스코 수도사들의 은신처로 사용된 곳으로 지금은 줄리엣을 위한 작은 박물관처럼 꾸며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베로나에서 가볼만한 곳 10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베로나는 작지만 매력적인 도시로, 역사와 문화, 자연과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베로나 여행을 통해 로맨틱하고 풍부한 이탈리아의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해외여행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