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해외여행지로 호주 시드니는 어떠세요? 우리나라와는 정 반대의 날씨로 색다른 여행지의 느낌도 낼 수 있지만 2월 시드니에서는 무려 17일간이나 게이 레즈비언 마디그라 축제가 열려 풍성한 볼거리 또한 펼쳐질거거든요. 2024년 일정 및 티켓 정보와 함께 이 축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정 및 행사
2024년에는 2월 16일부터 3월 3일까지 예정되어 있대요. 기간이 긴만큼 여행 일정 맞추기 수월할거 같아요.
시드니 게이 레즈비언 마디그라는 17일간의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가 열리게 되는데요. 가장 유명한 행사는 마지막 날인 3월 3일에 열리는 퍼레이드입니다.
퍼레이드에서는 200대의 장식 차량과 12,000명의 참가자들이 시드니 중심가를 지나며 화려한 의상과 악세서리를 자랑합니다. 퍼레이드를 보러 오는 관광객들은 30만 명 이상에 달합니다. 퍼레이드 애프터 파티에서는 유명한 가수나 연예인들이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티켓
기본적으로 거리를 행진하는 퍼레이드만 보는것은 무료이지만 애프터 파티에 참석하고 싶다면 사전에 티켓을 구매해야 하며 매진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여행 일정이 정해졌다면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아래 링크한 시드니 마디그라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복장
퍼레이드와 애프터 파티에는 화려하고 개성적인 복장을 입는 것이 관례입니다. 무지개 색상의 의상과 악세서리, 깜찍한 가면, 깃털 장식, 반짝이는 메이크업 등을 준비해보세요. 여행 짐이 부담스럽다면 현장에서 복장 대여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단, 이 시기에 호주 시드니 여행은 날씨가 덥고 습할 수 있으므로 편안하고 시원한 옷을 입거나 준비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교통과 안전
퍼레이드가 열리는 날에는 시내 중심가의 도로가 폐쇄되므로 자동차로 이동하기 어렵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걸어서 이동하는 것이 좋으며 호텔 숙소 가격도 평소때보다는 많이 올라가 있을거라는 점 대비하고 적절한 동선과 호텔 위치를 잘 고려해서 예약해주시고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Opal 카드를 구매하거나 충전해두세요.
시드니 마디그라는 즐거운 축제이지만, 인파와 소음, 음주 등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여행지에서 공통된 사항이긴 하지만 자신의 몸과 소지품을 잘 보호하세요.
1978년 6월 24일에 처음 열린 시드니 게이 레즈비언 마디그라는 당시 동성애와 게이 섹스를 범죄화하는 법에 반대하는 시위로 시작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결혼 평등을 지지하는 퍼레이드가 열렸으며 결혼 평등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2017년 12월에 법적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지금은 모든 사람들에게 다양성과 포용성을 강조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이 날에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한페이지 굵게 남겨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해외여행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