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팁

달러 환율 - 근황, 추이, 계산기

by June101 2023. 5. 12.
반응형

달러 환율의 근황과 추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달러 환율은 미국 경제와 세계 경제의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2023년 5월 현재 달러에서 원으로의 환율은 1달러당 1320원 초반대로 이는 2022년 9월에 1400원을 넘어섰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낮은 수준입니다. 달러 환율은 미국의 금리 인상, 세계 경제 위기, 국내 수지 적자 등 여러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반응형

 

달러 환율 계산기

실시간으로 변하는 달러 환율을 계산하시길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달러 환율 최근 근황

1400원대를 넘어가기도 했던 달러가 요 최근 몇 달 동안 조금씩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경제가 둔화되고 있고 Fed가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추고 있기 때문인데요. 달러 환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국 경제: 미국 경제가 강할수록 달러는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미국 경제가 둔화되면 달러는 약세를 보일 것입니다.
  • 세계 경제: 세계 경제가 강할수록 달러는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세계 경제가 둔화되면 달러는 약세를 보일 것입니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Fed가 금리를 인상하면 달러는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Fed가 금리 인상을 늦추면 달러는 약세를 보일 것입니다.
  • 무역: 미국이 무역 적자를 기록하면 달러는 약세를 보일 것입니다. 미국이 무역 흑자를 기록하면 달러는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 이자율: 미국의 이자율이 다른 국가의 이자율보다 높으면 달러는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미국의 이자율이 다른 국가의 이자율보다 낮으면 달러는 약세를 보일 것입니다.
  • 정치적 불안정: 미국이나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정치적 불안정이 발생하면 달러는 안전자산으로 인식되어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달러 환율 추이

이후로의 달러 환율은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미국 경제가 둔화되고 있고 Fed가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글로벌 경제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달러 환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러나 달러는 여전히 안전자산으로 간주되므로 전 세계적으로 정치적 또는 경제적 불안정이 발생하면 달러는 강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달러 환율이 어떻게 변할지 확실히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달러 환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이 있으므로 이러한 요인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