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프랑크푸르트

루프트한자 마일즈앤모어 Miles & More 마일리지 가입 적립 방법 (여행후에도 가능)

by June101 2015. 10. 4.
반응형

얼마전 제가 탑승한 루푸트한자 티켓은 K 등급의 이코노미 티켓이었구요. K 등급이면 같은 스타얼라이언스사 계열일지라도 아시아나 멤버쉽으로는 적립이 불가해요. 그런까닭에 루프트한자 멤버쉽으로 가입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해놓기로 결정했어요. 120만원이나 준 항공권인데 마일리지도 받지 못한다면 아깝잖아요.저 같은경우에는 미리 회원가입을 한게 아니라, 여행을 마치고 온 뒤에야 회원가입을 했고 사이트에서 직접 적립했어요.

 

"여행을 다녀온후일지라도, 뒤늦게 회원가입하고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을까?"

여기에 대한 답을 여기저기 검색해봤는데, 정보가 없더라구요. 제가 직접 해봐야죠. 결론은 "됩니당 yeah!!"

 

 

루프트한자 멤버쉽 카드 만드는거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루프트한자 코리아 공식 사이트

http://www.lufthansa.com/kr/ko/Homepage

 

접속하셔서 로그인창 누르시고 회원가입부터 하세요. 한국어 사이트니까 회원가입하는데 어렵진 않을거에요. 멤버쉽 카드 수령해야되니까 집주소 정확히 하되 영어로 적어야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가입하셨으면 로그인하시구요. 로그인한 상태에서 위 사진속에 제가 화살표로 표시한부분 Miles & More 클릭하세요.

 

 

 

반응형

 

 

마일즈앤모어 사이트입니다. 루프트한자등 몇몇 항공사의 멤버쉽은 마일즈앤모어로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기때문에 이곳에서 적립하셔야해요. 루프트한자에서 로그인한상태로 넘어온거니까 따로 회원가입하실 필요는 없어요. 제가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 Mileage request (마일리지요청) 부분을 클릭하세요. (혹시 화면이 위와 다르게 표시된다면 아마 컴퓨터 버젼 문제일거에요. 루프트한자 가입단계부터 속편하게 크롬으로 진행하시는게 좋을지도몰라요)

 

 

 

 

그다음으로 넘어온 화면에서는 제가 화살표로 표시한 star aliance 라고 써있는곳 클릭하시구요.

 

상단에 영어로 머라머라 적혀있는건, 이래저래해서 요래조래하니 14일후에 마일리지 적용신청해라. 라는 소리에요. 즉, 비행기를 10월 4일에 타셨으면 본 사이트에서는 10월 19일 이후에 마일리지 신청하시면 되는거에요.

 

 

 

 

다음 화면이에요. 저는 동유럽 들어갈때는 인천-프랑크푸르트-비엔나, 나올때는 자그레브-뮌헨-인천 즉, 총 4번의 비행을 했기에 number of flights 부분은 4 라고 바꿨구요. airline name 은 이용했던 항공사인 루프트한자와 오스트리아 항공으로 각각 선택했어요.

 

 

 

 

마지막 화면입니다. 가지고 계신 탑승권에 적힌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으면 되는거니까 사실 그리 어려운건 아니에요. 제가 화살표 한 티켓 넘버 부분도 그대로 적으면 되는데 헷갈릴수 있으니 설명 한번만 더 드릴게요. "220" 이라고 적힌 부분은 공통 부분이에요.

 

 

 

 

 

 

제 탑승 티켓입니다. ETKT 가 220 으로 시작되고 있어요. 즉, 220 뒷부분부터 입력하시면 되구요. 총 숫자 10개를 입력하시는거에요. 왼쪽 노란색 티켓은 숫자 10개를 다 입력하고 난뒤에도 02 라는 부분이 남는데요 이것도 공통부분이라 신경쓸 필요 없으니 패스하시구요. 마일리지는 몇일뒤에 루푸트한자 사이트로 접속하면 들어와있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마일즈앤모어 카드는, 한달안에는 우편으로 도착하니 걍 오겠거니....잊어버리고 있으면 돼요. 이상입니다. 혹시,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용..

 

해외여행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해외여행-정보
해외여행 정보

 

반응형